top of page
Search

현 한몸교회 코로나 상황(08.27.2021)

안녕하세요.

한몸 교우님들께 알리는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주일(22일) 성인 예배 참석자분 가운데 코로나 바이러스 양성 판정을 받은 교우분이 나오셨습니다. 이 교우분의 경우는 ‘돌파 감염’의 케이스로, 돌파 감염이란, 백신 접종을 완료한 후에 Covid에 감염된 경우를 의미합니다.

감사한 일은, 현재 감염되신 교우분의 증상이 가벼운 콧물감기의 수준이시며, 입맛과 냄새 등도 정상이어서 큰 어려움은 없는 것으로 알려주셨습니다.

참고적으로 ‘돌파 감염’에 대한 안내를 드립니다. ‘돌파 감염’은 기존의 코로나 확진자들과 약간의 다른 증상을 보입니다.

기존 코로나 확진자들의 대표적인 증상은 고열, 미각 및 후각의 상실, 기침 등입니다. 반면에 ‘돌파감염자’의 경우에는 재채기 증상이 동반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두통, 콧물, 목 쓰림 등의 증상도 종종 나타납니다.

이러한 증상이 조금이라도 보이는 교우분은 꼭 코로나 테스트를 받아 보시기를 권합니다.

현재 코로나 테스트는 CVS, Walgreen 등 가까운 pharmacy에서 보험이 있는 분들은 무료로 받아 보실 수 있으며, 15분 내에 결과를 알 수 있는 Kits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글 하단에 무료 테스트와 Kits 판매의 링크를 걸어 두었습니다)

‘돌파 감염’의 경우는 백신을 접종한 자이기에 미접종자의 코로나 감염자의 경우 보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경미하고, 지속 기간도 짧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코로나는 여전히 무시할 수 없는 질병입니다.

이에 따라 교회는, CDC(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와 주 정부의 가이드라인에 따라 해당 구역을 철저하게 방역 조치를 하고, 해당 지점을 48시간 이상 비워 두었습니다.

또한 특별히 ‘밀접 접촉자’에 해당하는 분들은 모두 코로나 바이러스 테스트를 받으실 것과 확진자와의 접촉 날짜를 기점으로 2주간의 자가 격리를 할 것을 권합니다.

----------

* ‘밀접 접촉자’란?

밀접 접촉자는 감염자와 6피트 이내 거리에서 15분 이상 같이 있었던 사람으로, 감염자의 증상 발현 48시간 안에 접촉한 사람입니다.

----------

코로나 바이러스는 아마도 앞으로도 5년 이상 지속될 질병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니, 어쩌면 일전에 말씀 드린 대로 코로나 바이러스가 없는 세상은 더 이상 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제2, 제3의 델타 변종이 계속 생길 것이기 때문입니다.

교우분들에게 당부 드리고 싶은 말씀은, 이 코로나가 아직은 결코 일상이라 말할 수 없기에 더욱 철저히 방역 수칙을 준수해 주시기를 부탁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확진을 받은 교우분’이 속히 쾌차할 수 있도록 마음 모아 기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한몸교회 교우분들의 안전을 하나님 앞에 구합니다.

은혜 아래...

2021년 8월 27일

이수용 목사 드림

※ 참고

1) Covid Test

* CVS

https://www.cvs.com/minuteclinic/covid-19-testing/?icid=coronavirus-lp-nav-general-testing


* Walgreen

https://www.walgreens.com/findcare/covid19/testing?ban=covid_vanity_testing

2) Covid Test Kits

https://www.cvs.com/shop/content/at-home-covid-tests-education?icid=coronavirus-lp-nav-home-testing

112 views

Recent Posts

See All

호세아서는 4장부터 13장까지 하나님의 강한 심판을 얘기한다. 본장에서는 북 이스라엘의 수도였던 사마리아가 거품처럼 멸망할 것과 전쟁 후에 이들이 포로로 끌려가게 될 것은 예언한다. 하나님이 이렇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은 이스라엘이 두 마음(갈라진 마음)을 품었기 때문이다. 이 두 마음을 품은 신자에게는 어떠한 일이 일어나며, 내 마음이 갈라져 있다는 것을

1. 일대일 제자훈련 개명 지금까지 진행했던 ‘일대일 제자훈련’을 ‘풍성한 삶의 기초’로 이름을 개명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훈련 보다, 그리스도 안에 누리는 삶의 풍성함이 핵심 주제인데, 훈련이라는 이름으로 인하여 갖게 되는 부담을 덜기 위하여 개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바랍니다. 정말 좋습니다. 2. 일대일 제자훈련 마친 후의 소감 ‘

참고) 한몸교회 '일대일 제자 훈련' 프로그램을 교재의 이름인 '풍성한 삶의 기초'로 변경합니다. “풍성한 삶의 기초”를 마친 따르미와 이끄미의 소감을 함께 나눕니다. 대체 무슨 비밀이 이 “풍성한 삶의 기초”에 있을까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l 하나님은 나만의 하나님이 아니라는 것을 배웠다. 이끄미와 따르미는 12주 동안 함께 경험한 삶과 말씀을 나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