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부활은 실재입니다

April 4th 2021

사랑하는 한몸 교우분들께

코비드(Covid-19)로 인한 펜데믹은 작년 3월에 시작했습니다. 그로부터 약 한달 후가 부활절이었지요. 그 때만해도 우리는 잘 몰랐습니다. 이렇게 1년을 넘게 생이별을 하게 될 줄을 말이지요.

그런 의미로 이번에 맞는 부활절은 참으로 많은 생각을 갖게 합니다. 예전처럼 전 교우들이 모여 예배할 수는 없지만, 대면하여 예배를 드릴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숨을 쉴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부활은 기다림입니다. 아무 것도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을 향한 신뢰로 기다릴 수 있는 자가 신자입니다. 예수님이 만일 죽었다가 금방 살아나셨다면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기다릴 필요가 없다면 믿음도 필요 없습니다.

죽음은 절망이고 실패입니다. 하지만, 절망을 아는 자만이 희망을 사모하고, 고난을 아는 자만이 영광의 시간을 기다릴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죽음으로 떠나보낸 제자들의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아픔입니다. 그들은 다시 만난 날을 사모했고, 기다렸습니다. 그렇기에 다시 살아난 예수를 만났을 때의 기쁨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감격이었습니다.

우리 교우들에게도 이런 부활의 감격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프지만, 서럽도록 힘들지라도, 인내하고 기다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활은 실재입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지 않았다면 우리의 믿음은 헛것입니다.

십자가의 고통은 구원의 시작입니다. 이 고통은 부활로, 그 영광으로 완성이 될 것입니다. 오늘의 부활절을 기점으로 전방위적 신앙의 회복과 재건이, 우리 모든 한몸교회 가족들에게 다 임할 수 있도록 마음 모아 기도합니다.

은혜 아래...


한몸 교회 담임 목사 이수용



14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15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언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지 아니하셨으리라 (고린도전서 15장 14, 15절)




110 views

Recent Posts

See All

*** 알리는 말씀 (5.17.2024) ***

● 목자 오찬(6월) 이번 여름 쎌교회 방학 시기에 맞추어 ‘목자 오찬’이 준비됩니다. 날짜는 6월 16일(주일) 점심으로 예배 후에 모이겠습니다. 목자분들은 미리 계획하여 그 시간을 비워 두셔서 함께 모여 의미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목자 오찬으로 인하여 6월 정기 목자 모임은(6월 2일) 이 날의 모임으로 대체합니다. 쎌교

5.12.2024 요한복음 강해(45). 다 이루었다. 요19:23~36절

기독교에서 말하는 복과 다른 종교에서 말하는 복은 다르다. 어떻게 다른가. 그 차이를 예수님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면서 마지막으로 한 말, ‘ 다 이루었다’라는 말의 의미로 살펴본다. ● ‘다 이루었다’의 의미 1) 예언된 말씀의 성취: 예수님이 오셔서 구약에 예언된 메시야에 대한 모든 말씀을 다 성취했다는 뜻이다. 2) 대속의 제사를 완성: 구약 시대에

*** 알리는 말씀 (5.10.2024) ***

● ‘엄마’하면 떠오르는 단어 이번 주일(12일)은 ‘어머니 날’입니다. ‘엄마’하면 떠오르는 단어를 모은 영상이 있기에 함께 공유합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mQjdhQqYHF4 ● 어머니 날(12일.주일) 점심 음식 리스트 오는 12일(주일)은 어머니 날입니다. 이 날 2부 예배 후에 점심 식사로 햄버거(Beef &

Comments


Commenting has been turned off.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