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Soo Yong Lee

부활은 실재입니다

April 4th 2021

사랑하는 한몸 교우분들께

코비드(Covid-19)로 인한 펜데믹은 작년 3월에 시작했습니다. 그로부터 약 한달 후가 부활절이었지요. 그 때만해도 우리는 잘 몰랐습니다. 이렇게 1년을 넘게 생이별을 하게 될 줄을 말이지요.

그런 의미로 이번에 맞는 부활절은 참으로 많은 생각을 갖게 합니다. 예전처럼 전 교우들이 모여 예배할 수는 없지만, 대면하여 예배를 드릴 수 있다는 사실 만으로도 숨을 쉴 수 있을 것 같기 때문입니다.

그렇습니다. 부활은 기다림입니다. 아무 것도 보이지 않지만 하나님을 향한 신뢰로 기다릴 수 있는 자가 신자입니다. 예수님이 만일 죽었다가 금방 살아나셨다면 기다릴 필요가 없습니다. 기다릴 필요가 없다면 믿음도 필요 없습니다.

죽음은 절망이고 실패입니다. 하지만, 절망을 아는 자만이 희망을 사모하고, 고난을 아는 자만이 영광의 시간을 기다릴 수 있는 것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을 죽음으로 떠나보낸 제자들의 슬픔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아픔입니다. 그들은 다시 만난 날을 사모했고, 기다렸습니다. 그렇기에 다시 살아난 예수를 만났을 때의 기쁨은 그 어떤 것과도 바꿀 수 없는 감격이었습니다.

우리 교우들에게도 이런 부활의 감격이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프지만, 서럽도록 힘들지라도, 인내하고 기다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 부활은 실재입니다. 예수님이 부활하지 않았다면 우리의 믿음은 헛것입니다.

십자가의 고통은 구원의 시작입니다. 이 고통은 부활로, 그 영광으로 완성이 될 것입니다. 오늘의 부활절을 기점으로 전방위적 신앙의 회복과 재건이, 우리 모든 한몸교회 가족들에게 다 임할 수 있도록 마음 모아 기도합니다.

은혜 아래...


한몸 교회 담임 목사 이수용



14 그리스도께서 만일 다시 살아나지 못하셨으면

우리가 전파하는 것도 헛것이요 또 너희 믿음도 헛것이며

15 또 우리가 하나님의 거짓 증인으로 발견되리니 우리가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셨다고 증언하였음이라 만일 죽은 자가 다시 살아나는 일이 없으면

하나님이 그리스도를 다시 살리지 아니하셨으리라 (고린도전서 15장 14, 15절)




87 views

Recent Posts

See All

*** 알리는 말씀 (07.30.2021) ***

1. Covid19 현황에 따른 지침 지난 7월 26일 질병예방통제 센터(CDC)의 ‘백신을 맞았어도 다시 마스크를 쓰라’는 권고에 따라 버지니아, DC 그리고 매릴랜드의 많은 카운티들이 학교 실내 혹은 일반 건물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다시 의무화 되었습니다. 특별히 패어팩스 카운티 공립학교는 이번 가을 학기부터(8월 23일부터) 학교

07.25.2021. 사도행전 강해(54) 능력 그리고 맡김. 행24:1~9절

오늘 본문은 바울이 로마 총독 벨릭스 앞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장면이다. 대제사장 아나니아가 고용한 변호사 더둘로는 바울을 네 가지로 고소한다. 첫째, 전염병 같은 자다. 둘째, 유대인을 소요케 하는 자다. 셋째, 나사렛 이단의 우두머리다. 넷째, 성전을 더럽게 하는 자이다.(5,6절) 바울이 이들에게 복음을 전한 것은 그들을 위함이다. 자기 민족이 하나님

● 가정 방문 예배 진행 방법

1. 지금부터 OOO 집사님의 OO 예배를 하나님 앞에 드리겠습니다. 함께 묵도 드리겠습니다. 2. (모두 눈을 감은 후에 시편 23편을 읽습니다) 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 내가 사망의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