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단풍에 대한 단상 (11.19.2021)

버지니아의 가을은 아주 운치가 있습니다. 진하게 물들은 단풍이 그 맛을 더해 줍니다. 그 맛을 즐기고 싶어 몇 주 전에 몇몇의 교우분들과 함께 매릴랜드의 산을 올랐습니다. 그 주가 아니면 단풍이 다 져버릴 것 같아서 단풍이 지기 전에 눈에 담고 싶어서였습니다. 그리고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계절이 주는 선물을 마음껏 즐기고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뜻밖이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것은 그 산을 오른 몇 주후가 단풍이 더 진하게 물들었기 때문입니다. 진짜 단풍의 시간이 찾아온 것이었지요.

그 작은 일을 통해 다시금 단순한 진리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시간은 ‘오늘’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몇 주 전의 ‘오늘’도 최고이고, 몇 주가 지난 ‘오늘’도 최고이며, 잎이 다 져버린 나목(裸木)도, 아름다움의 감성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오늘’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오늘’이 바로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입니다. 그것을 모르고 지나간 세월에 대한 아쉬움과 미래를 향한 불안함이 항상 우리의 오늘을 누리는 것에 대한 장애로 남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마도 내가 오늘을 누릴 수 없는 것은 부족함이라는 생각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단풍은 버리는 것에 대한 미학을 잘 보여줍니다.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벗어나 오히려 내 삶의 이유였던 것, 제 몸의 전부였던 것을 버리기로 결심하면서 나무는 생의 절정을 이루게 됩니다.

다가오는 추수 감사절이 가짐에 대한 누림 보다, 버림을 통한 감사가 풍성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 시간이 가장 중요한 오늘로 모두에게 풍성함을 안겨주는 복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시편 50편 23절)

89 views

Recent Posts

See All

1. 가을 피크닉 사진 및 영상 지난 주일(18일)에 오래간 만에 OBC 가을 피크닉이 있었습니다. 많은 분들이 도움을 주시고 준비해 주신 덕분에 아주 풍성한 피크닉이 되었습니다. 그날의 생생한 현장의 사진과 영상이 아래의 링크에 준비되었습니다. 수고해 주신 모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https://www.onebodychurch.c

1. 이수용 목사님 동정 이수용 목사님께서 콜로라도 국제 훈련원에 방문하여 사역 중이십니다. 방문 일정은 12일(월)~16일(금)까지입니다. 안전과 건강을 위하여 계속적으로 기도해 주시기 바랍니다. 2. 가을 피크닉 9월 18일(주일)에는 Burke Lake Park에서 피크닉을 할 예정입니다. 메인 예배(11시 예배)가 끝난 후에 바로 피크닉 장소로 모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