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단풍에 대한 단상 (11.19.2021)

버지니아의 가을은 아주 운치가 있습니다. 진하게 물들은 단풍이 그 맛을 더해 줍니다. 그 맛을 즐기고 싶어 몇 주 전에 몇몇의 교우분들과 함께 매릴랜드의 산을 올랐습니다. 그 주가 아니면 단풍이 다 져버릴 것 같아서 단풍이 지기 전에 눈에 담고 싶어서였습니다. 그리고 길지 않은 시간이었지만, 계절이 주는 선물을 마음껏 즐기고 내려왔습니다.

그런데 뜻밖이 일이 벌어졌습니다. 그것은 그 산을 오른 몇 주후가 단풍이 더 진하게 물들었기 때문입니다. 진짜 단풍의 시간이 찾아온 것이었지요.

그 작은 일을 통해 다시금 단순한 진리를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시간은 ‘오늘’이라는 것이었습니다. 몇 주 전의 ‘오늘’도 최고이고, 몇 주가 지난 ‘오늘’도 최고이며, 잎이 다 져버린 나목(裸木)도, 아름다움의 감성을 누릴 수 있는 최고의 ‘오늘’이라는 것이었습니다.

그 ‘오늘’이 바로 하나님이 나에게 주신 최고의 선물입니다. 그것을 모르고 지나간 세월에 대한 아쉬움과 미래를 향한 불안함이 항상 우리의 오늘을 누리는 것에 대한 장애로 남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마도 내가 오늘을 누릴 수 없는 것은 부족함이라는 생각 때문일 것입니다. 하지만 단풍은 버리는 것에 대한 미학을 잘 보여줍니다. 내가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벗어나 오히려 내 삶의 이유였던 것, 제 몸의 전부였던 것을 버리기로 결심하면서 나무는 생의 절정을 이루게 됩니다.

다가오는 추수 감사절이 가짐에 대한 누림 보다, 버림을 통한 감사가 풍성한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그 시간이 가장 중요한 오늘로 모두에게 풍성함을 안겨주는 복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감사로 제사를 드리는 자가 나를 영화롭게 하나니

그의 행위를 옳게 하는 자에게 내가 하나님의 구원을 보이리라

(시편 50편 23절)

71 views

Recent Posts

See All

*** 알리는 말씀 (12.03.2021) ***

1. Covid Test Kits 무료 배부 ※ 이미 무료 Kits가 오픈하자마자 동이 났다(gone)고 합니다. 하지만, 다음 주에 새로 들어오니 필요하신 분은 계속 컨택하실 것을 권합니다. 12월 3일부터 패어팩스 카운티 공공 도서관에서 Covid Test Kit를 무료 배부합니다. 이 키트를 받기 위해서 거주 증명이나 도서관 카드도 필요하지 않습니다.

11.28.2021. 아브라함의 이야기(4) 선택의 기준. 창13:5~18절

우리의 인생은 선택에 의하여 이루어진다. 과거에 내가 내린 선택이 오늘의 나를 만들었고, 현재 내가 무엇을 선택하느냐가 내일의 나를 만들 것이다. 선택은 인생에 있어서 나를 만드는 가장 큰 요인이다. 오늘 본문은 아브라함과 롯의 선택을 볼 수 있다. 이 두 사람의 선택의 기준은 무엇이고, 그 결과는 어떠한가. ● 선택 배경 아브라함은 이집트에서 많은 가축과

*** 알리는 말씀 (11.26.2021) ***

1. Shoebox 보고 몇주간 많은 성도님들의 정성으로 만들어진 오퍼레이션 크리스마스 슈박스들이 지난 월요일 (11월 22일), 담당 교회에 잘 전달되었습니다. 모두 힘든 시기지만 함께 사랑과 기도로 준비해주신 덕분에 크리스마스 선물상자가 처음 기대했던 양의 두 배가 넘는 “총 71박스”가 준비되어졌습니다. (직접 만들어 주신 박스: 40개, 헌금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