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제직 훈련 오리엔테이션

Updated: Aug 17, 2023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직 훈련을 신청하신 분들을 위한 안내입니다.

먼저, 한몸교회의 제직훈련에 참여하신 분들을 마음 다해 환영합니다.

제직 훈련은 10주간의 훈련이며, 교과목은 새생명반, 새가족반, 목자론, 제직 오리엔테이션입니다.

이 과정을 통하여 기독교 신앙의 기본과 한몸교회의 가치와 사역철학 그리고 담임 목사의 목회 비전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아래에 몇 가지 사전 교육 사항(Orientation)을 잘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 교육 사항(Orientation)

1. 이코시스 가입

한몸교회 이코시스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1)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가입을 해 주세요.

2) 이미 앞서 제직훈련을 하셨던 분들은 동일한 아이디와 비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교재

본 강의는 총 10주 코스입니다. (새생명반 4주, 새가족반 4주, 목자론 1주, 제직 오리엔테이션 1주)

교재는 예전에는 교회에서 구입을 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PDF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각 가정에서 프린트를 해 주셔서 영상 강의 전에 준비해 주십시오.

** 이멜의 첨부 파일로 새생명반, 새가족반, 목자론, 제직 오리엔테이션 교재를 붙여 놓았습니다. **

3. 예습

본 영상 강의 전에 꼭 예습을 해 오셔야 강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영상 강의 시청 방법

1) 첨부 파일의 “영상 시청 방법”을 열어 보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날, 원하신 시간에 들으시면 출석 처리가 됩니다.

3) 강의의 진행은 15분 강의를 듣고, 2~3개 정도의 퀴즈 문제를 푸시면, 다음 섹션으로 강의가 이어집니다. 퀴즈 문제는 앞의 15분 강의만 잘 들으면 아주 손쉽게 풀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합니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강의 페이지에서 "노란색 박스" 를 주목하시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5. 소감문

이번 강의는 숙제가 없습니다.

다만, 마지막 강의가 끝난 후에는 ‘소감문’을 제출하셔요. 수료가 인정이 됩니다. 소감문은 레터 용지 1/2~1장 정도로 써 주시면 됩니다.

강의 내용을 요점 정리해서 쓰는 것이 아니라, 강의를 들은 느낌생각들을 간단히 써 주시면 됩니다.

소감문 작성의 팁을 드리자면,

매 강의를 들을 때마다 간단한 느낌을 한 줄 적어 놓으시면 나중에 소감문을 쓸 때에 큰 도움이 됩니다.

6. 강의 내용

본 강의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 새생명반, 새가족반 : 불신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신앙생활의 기초를 담은 내용

2) 목자론 : 우리 교회의 핵심 사역인 쎌 교회 사역을 소개

3) 제직 오리엔테이션 : 우리 교회의 철학과 사역의 방향

7. 지난 번 미이수자 참고 사항

1) 지난 번 제직훈련을 하시다가 다 못 마치신 분들은 지난 번과 동일한 아이디와 비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지난 번 강의를 이수한데부터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예) 새생명반을 이수하고, 새가족반 강의를 몇 개 들으신 분은 새생명반 이수만 인정이 되기에 새가족반부터 다시 들으셔야 합니다.

8. 추후 사항들

본 영상 강의를 들으시는 가운데, 아마도 여러 가지 불편한 사항들과 생기는 문제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마다 꼭 저에게 알려 주시면 최선을 다해 여러분들의 온전한 수강을 위해서 도울 것입니다.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9. 기타 사항

1) 제직 훈련 마감일은 강의 시작 후 12주 후입니다. 이 날까지 소감문을 제출하셔야 이수가 됩니다.

2) 궁굼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목회실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위에 적힌 ‘제직 훈련 오리엔테이션(Orientation)’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10. 당부 사항

저는 이 제직 훈련의 중요성이 성경의 지식이나 어떤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는 것에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이 훈련의 가장 중요한 것은 ‘담임 목사의 성경관과 교회론’을 잘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동체의 리더가 생각하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지 만이 담임 목사의 설교 혹은 사역의 방향을 이해할 때에 큰 도움이 될 것이 때문입니다. 12주라는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닌 기간이 지난 후에는 아마도 이전과는 많은 부분에서 교회를 보는 시각이 달라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한몸교회’라는 한 배에 오르신 여러분들 모두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회 공동체 속에 하나님의 은혜와 특별한 만지심이 함께 하시기를 마음 다해 기도합니다.

은혜 아래

이수용 목사 드림

49 views

Recent Posts

See All

*** 알리는 말씀 (4.19.2024) ***

● 주일 오찬 이번 주일(21일)에는 2부 예배 후에 점심 식사로 ‘비빔밥’이 준비됩니다. 일정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착순 배부 : QT 생명의 삶 도착 5월 달 ‘생명의 삶’ 책자가 도착했습니다. 선착순으로 배부됩니다. 신청을 하지 않으셨더라도 필요하신 분들은 안내석에 구비되어 있는 책자를 픽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7불입니다. 헌금 봉

4.14.2024. 요한복음 강해(42). 예수 안에 있는 자의 외침. 요18:12~27절

예수님 당시에는 대제사장이 여러 명이 있었다. 그들 모두 ‘안나스’라는 사람의 아들 혹은 사위였다. 즉, 대제사장의 실세는 ‘안나스’이다. 가룟 유다의 배신에 의하여 체포당하신 예수님은 안나스에게로 끌려가 심문을 당했고 안나스와 몇몇의 공회원들은 모여서 예수님을 사형으로 정죄한다.(막14:64) 요한은 이 대제사장이 심문한 이야기를 베드로가 예수님을 세 번

*** 알리는 말씀 (4.12.2024) ***

● 이번 주일 설교 본문 이번 주일에는 요한복음 강해 마흔 두 번째 시간으로 본문은 요한복음 18장 12~27절입니다. 집에서 미리 읽어 오시면 설교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지난 주일 설교 요약 지난 주일 “열 두 제자 이야기(12): 베드로”라는 제목의 설교 요약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nebody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