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풍삶기(일대일) 제자훈련'을 마친 후의 소감 정리

Updated: Aug 17, 2023

참고)

한몸교회 '일대일 제자 훈련' 프로그램을 교재의 이름인 '풍성한 삶의 기초'로 변경합니다.



“풍성한 삶의 기초”를 마친 따르미와 이끄미의 소감을 함께 나눕니다.

대체 무슨 비밀이 이 “풍성한 삶의 기초”에 있을까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l 하나님은 나만의 하나님이 아니라는 것을 배웠다. 이끄미와 따르미는 12주 동안 함께 경험한 삶과 말씀을 나누면서 더 큰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 그리고 신앙의 시야가 넓어지는 유익이 있었다.

l 같은 신앙 공동체 속에 있던 한 지체를 더 깊이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이 된다. 나와 같은 신앙 공동체에서 깊이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동역자를 만나게 되었다. 단순히 인사만 하고 지나가던 사이가 이제는 깊은 교제를 가지게 되었다.

l 새생명반에서 배운 내용을 금방 잊어버렸는데, 풍성한 삶의 기초로 인해 다시금 하나님과 가까워지는 것을 느꼈다.

l 풍성한 삶의 기초 안 했으면 큰일날 뻔했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그만큼 개인적인 유익이 엄청났다. 시작하는 것은 등 떠밀려서 했지만, 시작하니 정말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l 새생명반을 목사님이 인도를 해 주셔서 좋았지만, 풍성한 삶의 기초는 이끄미와 따르미가 쌍방으로 대화하면서 함께 성경을 나눌 수 있어서 감사하다.

l 술자리도 아닌데, 2시간 넘게 남자 둘이 이야기를 할 수 있었다. 미국에서 살면서 남자들끼리 만나서 이렇게 깊이 이야기를 할 수 있을까?

l 내 신앙의 기본을 다시 한번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맹목적으로 믿어 왔던 것을 다시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l XXX 집사님 (권사님)이면 나를 12주 동안 잘 이끌어 주시겠다는 기대로 풍성한 삶의 기초를 신청했다. 결과 역시 너무 만족스럽고 감사했다.

l 풍성한 삶의 기초 12주 동안 하나님이 나와 더 가까이 있다는 것을 확실하게 느낄 수 있었다.

l 그리스도인들이 왜 풍성한 삶을 살아야 하는지 알게 되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가 풍성한 삶을 누리기 원하신다는 것을 깨달았다.

l 예배 시간에 다룰 수 없는 깊은 신학적 내용을 책과 이수용 목사님의 강의로 몇 번이나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유익했다.

l 이끄미와 따르미만 모임에 참석하는 것이 아니라, 성령님께서 함께 해주신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나를 위로해주시고, 만져주시고, 이끌어주신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l 풍성한 삶의 기초에서 배운 것들을 우연하게도 생활 속에서 다시 한번 깨닫게 될 때 너무 유익이 된다. 그래서 배운 대로 실천하고 바로 적용까지 할 수 있어 유익하다.

l 별거 아닌 것 같은데, 풍성한 삶의 기초가 나에게 순간 순간 감격을 가져다 주었다. 이 감격은 지식이 더 늘어나 서가 아닌 또 다른 차원의 감격이었다.

l 12주 동안의 풍성한 삶의 기초로 인해 나의 자존감이 더 높아졌다. “나는 특별한 존재야. 나는 사랑받고 있는 존재야” 라고 더 확인되었다.

l 신앙 공동체라는 것도 내 나름대로의 생각이 아닌, 하나님이 원하는 공동체의 모습을 알게 되어 유익하다.

l 따르미 때에 체험한 감격이 이끄미 때 다시 한번 레벨업 되어 더 큰 감격이 있었다.

l 풍성한 삶의 기초를 마친 후, 예배 때마다 하나님 말씀이 더 쏙쏙쏙 잘 들어온다.

l 매 주 사건 사고가 어떻게 된 일인지 풍성한 삶의 기초에서 매주 다루는 내용과 일치해서 깜짝 깜짝 놀랐다.

l 이전에 그냥 스쳐 지나가던 말씀을 다시금 성경을 펼쳐 확인하게 되는 유익이 생겼다. 말씀을 직접 찾아보고 싶은 욕심이 생겼다.

l 만남 동안 성령님의 마음의 감동을 주신다. 함께 나누는 동안 많이 웃고, 울기도 했다. 그리고 매주 다음 주 모임에 대한 기대감을 갖게 해주신다. 만남이 끝나도 그 진한 감동은 오래 지속되었다.

l 훈련이 책으로 만 진행되는 줄 알았는데, 목사님의 디테일한 동영상 강의가 책과 너무 잘 어울려 유익이 되었다.

l 풍성한 삶의 기초를 통해 다른 영혼에 대한 안타까움이 느껴지기 시작했다. 그래서 따르미 이후에 이끄미를 해보고 싶다.

l 풍성한 삶의 기초를 마친 따르미 분들의 열정의 물꼬를 틀 수 있는 이끄미들이 많이 나오길 소망하며, 이 유익을 함께 나누고 싶다.

l 이끄미 때 적어 놓은 노트를 따르미 때 다시 열어보고 하나님께서 어떻게 인도하셨는지 확인할 수 있는 유익이 있었다.


91 views

Recent Posts

See All

4.14.2024. 요한복음 강해(42). 예수 안에 있는 자의 외침. 요18:12~27절

예수님 당시에는 대제사장이 여러 명이 있었다. 그들 모두 ‘안나스’라는 사람의 아들 혹은 사위였다. 즉, 대제사장의 실세는 ‘안나스’이다. 가룟 유다의 배신에 의하여 체포당하신 예수님은 안나스에게로 끌려가 심문을 당했고 안나스와 몇몇의 공회원들은 모여서 예수님을 사형으로 정죄한다.(막14:64) 요한은 이 대제사장이 심문한 이야기를 베드로가 예수님을 세 번

*** 알리는 말씀 (4.12.2024) ***

● 이번 주일 설교 본문 이번 주일에는 요한복음 강해 마흔 두 번째 시간으로 본문은 요한복음 18장 12~27절입니다. 집에서 미리 읽어 오시면 설교 이해에 도움이 되실 것입니다. ● 지난 주일 설교 요약 지난 주일 “열 두 제자 이야기(12): 베드로”라는 제목의 설교 요약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nebody

04.07.2024. 열 두 제자 이야기(12): 베드로 (Peter)         눅5:3~6절

베드로의 인생을 한 문장으로 정리하면 ‘약한 자를 들어서 강하게 하시는 하나님을 표현한 제자’이다. 먼저 그의 이름이다. 그의 이름은 성경에 세 개로 소개한다. 시몬: 본명, 히브리, 게바(반석): 별명, 아람, 베드로(반석): 별명, 헬라이다. 이 반석이라는 별명은 하나님이 갖고 계신 베드로의 청사진이다. 1. 실패의 사람 베드로는 예수님이 두 번을 부르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