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알리는 말씀(01.29.2021)***

Updated: Jan 29, 2021

1. 침례식

최현순 자매님께서 지난 화요일(26일) 침례를 받으셨습니다. 축하합니다~!

한 영혼을 천하 보다 귀하게 여기시는 하나님의 사랑이 온전히 임한 시간이었습니다.

이 침례식에는 남편이신 김명섭 집사님과 쎌 목자이신 정희빈 목자님이 참석하여 더욱 따뜻한 시간이 되었습니다.

그 은혜의 자리를 확인하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그 침례식의 아름다운 현장을 보실 수 있습니다.

2. 바이블 타임 PDF 파일

LA항과 롱비치 항의 항만 하역 작업 지연으로 인하여 바이블 타임 2월호의 도착이 평소보다 약 1주일이 늦은 이번 주 중(25일)에 도착했습니다.

바이블 타임 도착이 지연된 관계로 인하여 성경 읽기에 차질이 있을 구독자를 위하여 PDF 파일을 이곳에 올려 놓습니다. 먼저 PDF 파일로 읽고 계시다가 편하신 시간에 교회에 오셔서 픽업을 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이블 타임 2월호 PDF 파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일대일 제자훈련 이끄미 명단

2월 21일(주일) 주간부터 12주간 동안 시작될 일대일 제자 훈련의 이끄미(훈련자) 명단을 소개합니다. 아래의 명단의 분들을 보시고, 함께하실 분을 훈련생(따르미)분들이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습니다. 함께 하시고 싶은 분들을 정하셔서 신청하시면 선착순에 의하여 배정이 됨을 알려 드립니다. 형제는 형제, 자매는 자매 선택이 가능합니다.

현재 형제 3명, 자매 2명의 자리가 남았습니다.

** 이끄미 명단 **

김광종, 김명섭, 남기효, 문석균, 정희빈, 최규진, 최금형, 한경숙

*** 신청 방법 ***

* 신청 마감 : 2월 14일(주일)까지 : 책 구입 때문에 1주일 전에 마감함

* 신청서 체출 : 목회자, 목자, 훈련 사역단장(김광종 집사) -> 이 중에 한분에게 주시면 됩니다.

* 신청서 제출 방법 : 카톡, 이멜, Text Message etc...

* 학기 시작 : 2월 21일 주간

* 신청서 기재 내용 (아래와 같은 내용을 적어서 제출해 주시기 바람)

1. 과목 : (제직 훈련, 일대일 제자 훈련) 중 기재

2. 이름 :

3. 전화번호 :

4. 이메일 :

4. 비고 :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이끄미 명단과 신청 방법’을 상시 보실 수 있습니다.

4. 마스크 필터 기능

신년 선물로 교우들에게 나누어 드린 마스크에는 필터를 장착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마스크의 하단부를 살펴보시면 작게 벌어진 공간이 있습니다. 그곳에 필터를 넣어서 사용하시면 방역에 좋은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5. 사무총회

오는 주일(31일) 예배 후에는 신년 첫 제직회가 있습니다.

지금 현재 펜데믹 상황으로 인하여 이번에 진행될 제직회와 사무총회는 이전과 다른 방식으로 진행이 됩니다.

진행 방법 및 상정 안건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6. 온라인 정기회의(사무총회) 진행 방법

위의 6번의 내용 중에 ‘정기 회의 진행 방법’은 따로 아래의 링크에 두었습니다.

7. 일대일 제자훈련

일대일 제자 훈련 신년 학기가 2월 21일(주일) 주간부터 시작됩니다.

이 훈련은 12주간의 개인 훈련으로 온라인으로 진행이 됩니다. 훈련자 명단은 추후에 공지해 드리겠습니다. 신청하신 분만 수강이 가능하며 인원 제한이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8. 제직훈련

한몸교회 제직이 되기 위한 필수 훈련인 ‘제직 훈련’이 2월 21일(주일) 주간부터 시작됩니다. 이 훈련은 10주간의 훈련으로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며 강의는 이수용 목사님이 진행을 하십니다. 교과목으로는 새생명반, 새가족반, 목자론, 제직 오리엔테이션이 있습니다. 많은 신청을 바랍니다.

9. 지난주일 설교 요약

주일 예배 “불편한 진실의 이해”라는 제목의 설교를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10. 국민일보 연재 설교

한국 국민일보 연재 설교 마흔 네번째 시간입니다.

'하나님의 헤세드를 해석하는 키(2)'라는 제목의 설교입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원문을 보실 수 있습니다.

22 views

Recent Posts

See All

4.21.2024  요한복음 강해(43). 세상의 선택. 요18:28~40절

예수님은 십자가에 달리시기 전 최소 5번의 심문과 재판을 받으셨다. 이 때 예수님을 심문한 사람은 안나스, 가야바, 헤롯 그리고 빌라도이다. 이렇게 많은 재판을 받았다는 것은 예수님이 죄가 없었다는 뜻이다. 또 다른 이유는 당시 이스라엘은 로마의 식민지였다. 그래서 이들의 사형 판결과 집행권은 로마 총독 밖에 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31절) 이런 이유로

*** 알리는 말씀 (4.19.2024) ***

● 주일 오찬 이번 주일(21일)에는 2부 예배 후에 점심 식사로 ‘비빔밥’이 준비됩니다. 일정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착순 배부 : QT 생명의 삶 도착 5월 달 ‘생명의 삶’ 책자가 도착했습니다. 선착순으로 배부됩니다. 신청을 하지 않으셨더라도 필요하신 분들은 안내석에 구비되어 있는 책자를 픽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격은 $7불입니다. 헌금 봉

4.14.2024. 요한복음 강해(42). 예수 안에 있는 자의 외침. 요18:12~27절

예수님 당시에는 대제사장이 여러 명이 있었다. 그들 모두 ‘안나스’라는 사람의 아들 혹은 사위였다. 즉, 대제사장의 실세는 ‘안나스’이다. 가룟 유다의 배신에 의하여 체포당하신 예수님은 안나스에게로 끌려가 심문을 당했고 안나스와 몇몇의 공회원들은 모여서 예수님을 사형으로 정죄한다.(막14:64) 요한은 이 대제사장이 심문한 이야기를 베드로가 예수님을 세 번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