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Soo Yong Lee

9월. 함께 할 날을 기다리며

June 18th 2021

사랑하는 한몸 교우분들께

OBC 실행위원회에서는 지난 13일에 회의를 통하여 한몸교회 공식 오픈 일을 9월 12일로 하기로 잠정적 결정을 했습니다.

날짜를 정하는 것에는 두 가지 기준이 있었습니다.

첫째는, 패어팩스 카운티의 학교 가이드라인이고, 둘째는, 우리 교회 주일학교인 Kids Quest의 오픈 일입니다.

이 두 가지가 기준이 된 이유는, 지금까지 한몸 교회에서는 기상 혹은 특별한 이유로 인하여 교회 문을 닫거나 열 때에, 패어팩스 카운티의 학교 가이드라인을 기준 삼았었고, 또한 현재 성인과 upside의 경우는 이미 백신을 두 번 맞은 사람에 한하여 전면 오픈을 한 상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를 기준으로 볼 때에 패어팩스 카운티의 학교들이 9월에 대면 수업으로 오픈을 하기로 결정하였기에 교회도 9월에 온전히 오픈을 하는 것이 합당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회의 오픈일인 9월 12일을 ‘잠정적’이라고 결정을 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현재 미국에서는 12세 이하의 아이들에게 백신 접종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또한, 버지니아의 코비드 제한이 풀린 지 얼마 되지 않기에 앞으로 진행될 여름의 상황(6월~8월)이 어떻게 변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태에서 오픈을 확정짓는 것에는 무리가 있다고 판단했습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펜데믹 상황에서 한몸교회가 가장 중요하게 여긴 제일의 가치는 ‘교우들의 안전’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정황을 보면 어찌 보면 날짜를 정하는 일이 무의미한 일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날짜를 9월 12일로 잠정적 결정을 한 이유가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 전 교우들이 느슨해진 마음을 붙잡고 대면 예배를 위한 준비를 하기 위해서입니다.

교회가 오픈을 한다고 하더라도 펜데믹 이전의 상황과 같을 수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준비하지 않고 맞이하는 오픈의 상황은 또 다른 어려움을 낳게 될 것입니다. 이에 교우들이 마음을 모아 기도로 준비하고, 대비를 하기 위하여 잠정적 오픈 일을 결정하였습니다.

더불어, 아무런 문제없이 지정한 날짜에 오픈을 하게 되더라도 우리 교우들이 조심해 주셔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그것은 교회 건물 안에서는 어느 곳에 있던지 마스크를 착용해 주셔야 합니다. 그것은 말씀드린 우리 자녀들을 포함한 백신 미접종자분들의 안전을 위해서입니다.

또한 교우들에게 양해를 구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교회가 전면 오픈 한 이후에는 건물 안에서 마스크를 착용하셔야 할 뿐 만 아니라, 당분간 식사, 간식 및 커피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지 bottle water만 제공됩니다. 그 이유는 말씀 드린 백신 미접종자분들의 안전 때문입니다.

반가운 소식도 있습니다.

평소 본 교회 건물의 환기가 원활하지 않는 것을 감안하여 ‘공기 청정기’를 구매 준비 중에 있습니다. 공기 청정기는 KQ 예배실, Upside 예배실, 성인 예배실에 공간 용량을 감안하여 설치할 것이며, 앞으로 2, 3주 후에는 쾌적한 환경 속에서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교회가 오픈하여 다시 온 교우들이 한 자리에 모여 주를 예배하는 날을 가슴에 그립니다. 우리가 설레고 사모하는 이상으로 그 자리를 기다리고 맞이할 분은 우리 하나님이십니다. 이미 우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그 분께서 주의 날에 모든 것을 이루게 하실 줄을 믿고 기대합니다.

하나님의 은혜와 평강이 모든 한몸 교우들에게 함께 하시기를 빕니다.

은혜 아래...

한몸 교회 담임 목사 이수용

2 하나님 우리 아버지와 주 예수 그리스도로부터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있을지어다

3 내가 너희를 생각할 때마다 나의 하나님께 감사하며

4 간구할 때마다 너희 무리를 위하여 기쁨으로 항상 간구함은

5 너희가 첫날부터 이제까지 복음을 위한 일에 참여하고 있기 때문이라

6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

(빌립보서 1장 2~6절)





50 views

Recent Posts

See All

*** 알리는 말씀 (07.30.2021) ***

1. Covid19 현황에 따른 지침 지난 7월 26일 질병예방통제 센터(CDC)의 ‘백신을 맞았어도 다시 마스크를 쓰라’는 권고에 따라 버지니아, DC 그리고 매릴랜드의 많은 카운티들이 학교 실내 혹은 일반 건물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다시 의무화 되었습니다. 특별히 패어팩스 카운티 공립학교는 이번 가을 학기부터(8월 23일부터) 학교

07.25.2021. 사도행전 강해(54) 능력 그리고 맡김. 행24:1~9절

오늘 본문은 바울이 로마 총독 벨릭스 앞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장면이다. 대제사장 아나니아가 고용한 변호사 더둘로는 바울을 네 가지로 고소한다. 첫째, 전염병 같은 자다. 둘째, 유대인을 소요케 하는 자다. 셋째, 나사렛 이단의 우두머리다. 넷째, 성전을 더럽게 하는 자이다.(5,6절) 바울이 이들에게 복음을 전한 것은 그들을 위함이다. 자기 민족이 하나님

● 가정 방문 예배 진행 방법

1. 지금부터 OOO 집사님의 OO 예배를 하나님 앞에 드리겠습니다. 함께 묵도 드리겠습니다. 2. (모두 눈을 감은 후에 시편 23편을 읽습니다) 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 내가 사망의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