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Soo Yong Lee

제직 훈련 오리엔테이션

개강을 앞두고 여러분들께서 미리 준비하셔야 할 사항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이코시스 가입

본 영상 강의를 들으시기 위해서는 우리 교회 사이트인 이코시스에 먼저 가입을 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셔서 가입해 주십시오.

이미 가입하여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또 가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https://www.ecosys.ws/ecosys/main/gate.php?orgid=11

2. 교재

본 강의는 총 10주 코스입니다. (새생명반 4주, 새가족반 4주, 목자론 1주, 제직 오리엔테이션 1주)

교재는 예전에는 교회에서 구입을 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PDF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각 가정에서 프린트를 해 주셔서 영상 강의 전에 준비해 주십시오

** 이멜의 첨부 파일로 새생명반, 새가족반, 목자론, 제직 오리엔테이션 교재를 붙여 놓았습니다. **

3. 예습

본 영상 강의 전에 꼭 예습을 해 오셔야 강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영상 강의 방법

추후에 보내 드리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매주 1강 씩 강의가 제공이 됩니다.

원하는 날, 원하신 시간에 들으시면 출석 처리가 됩니다.

강의의 진행은 15분 강의를 듣고, 2~3개 정도의 퀴즈 문제를 푸시면, 다음 섹션으로 강의가 이어집니다. 퀴즈 문제는 앞의 15분 강의만 잘 들으면 아주 손쉽게 풀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합니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강의 페이지에서 "노란색 박스" 를 주목하시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5. 소감문

이번 강의는 숙제가 없습니다.

다만, 마지막 강의가 끝난 후에는 ‘소감문’을 제출하셔요. 수료가 인정이 됩니다. 소감문은 레터 용지 1/2~1장 정도로 써 주시면 됩니다.

강의 내용을 요점 정리해서 쓰는 것이 아니라, 강의를 들은 느낌과 생각들을 간단히 써 주시면 됩니다.

소감문 작성의 팁을 드리자면,

매 강의를 들을 때마다 간단한 느낌을 한 줄 적어 놓으시면 나중에 소감문을 쓸 때에 큰 도움이 됩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제직훈련-소감문-작성법

6. 강의 내용

본 강의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 새생명반, 새가족반 : 불신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신앙생활의 기초를 담은 내용

2) 목자론 : 우리 교회의 핵심 사역인 쎌 교회 사역을 소개

3) 제직 오리엔테이션 : 우리 교회의 철학과 사역의 방향

7. 추후 사항들

본 영상 강의는 온라인 강의이기에 아마도 여러 가지 불편한 사항들과 생기는 문제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마다 꼭 저에게 알려 주시면 최선을 다해 여러분들의 온전한 수강을 위해서 도울 것입니다.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8. 기타 사항

저는 이 제직 훈련의 중요성이 성경의 지식이나 어떤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는 것에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이 훈련의 가장 중요한 것은 ‘담임 목사의 성경관과 교회론’을 잘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동체의 리더가 생각하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지 만이 담임 목사의 설교 혹은 사역의 방향을 이해할 때에 큰 도움이 될 것이 때문입니다. 12주라는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닌 기간이 지난 후에는 아마도 이전과는 많은 부분에서 교회를 보는 시각이 달라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한몸교회’라는 한 배에 오르신 여러분들 모두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회 공동체 속에 하나님의 은혜와 특별한 만지심이 함께 하시기를 마음 다해 기도합니다.

6 views

Recent Posts

See All

*** 알리는 말씀 (07.30.2021) ***

1. Covid19 현황에 따른 지침 지난 7월 26일 질병예방통제 센터(CDC)의 ‘백신을 맞았어도 다시 마스크를 쓰라’는 권고에 따라 버지니아, DC 그리고 매릴랜드의 많은 카운티들이 학교 실내 혹은 일반 건물 실내에서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다시 의무화 되었습니다. 특별히 패어팩스 카운티 공립학교는 이번 가을 학기부터(8월 23일부터) 학교

07.25.2021. 사도행전 강해(54) 능력 그리고 맡김. 행24:1~9절

오늘 본문은 바울이 로마 총독 벨릭스 앞에서 재판을 받고 있는 장면이다. 대제사장 아나니아가 고용한 변호사 더둘로는 바울을 네 가지로 고소한다. 첫째, 전염병 같은 자다. 둘째, 유대인을 소요케 하는 자다. 셋째, 나사렛 이단의 우두머리다. 넷째, 성전을 더럽게 하는 자이다.(5,6절) 바울이 이들에게 복음을 전한 것은 그들을 위함이다. 자기 민족이 하나님

● 가정 방문 예배 진행 방법

1. 지금부터 OOO 집사님의 OO 예배를 하나님 앞에 드리겠습니다. 함께 묵도 드리겠습니다. 2. (모두 눈을 감은 후에 시편 23편을 읽습니다) 1 여호와는 나의 목자시니 내게 부족함이 없으리로다 2 그가 나를 푸른 풀밭에 누이시며 쉴 만한 물 가로 인도하시는도다 3 내 영혼을 소생시키시고 자기 이름을 위하여 의의 길로 인도하시는도다 4 내가 사망의 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