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제직 훈련 오리엔테이션

Updated: Sep 9

안녕하세요.

이 글은 제직 훈련을 신청하신 분들을 위한 안내입니다.

먼저, 한몸교회의 제직훈련에 참여하신 분들을 마음 다해 환영합니다.

제직 훈련은 10주간의 훈련이며, 교과목은 새생명반, 새가족반, 목자론, 제직 오리엔테이션입니다.

이 과정을 통하여 기독교 신앙의 기본과 한몸교회의 가치와 사역철학 그리고 담임 목사의 목회 비전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온라인으로 진행이 되기 때문에 아래에 몇 가지 사전 교육 사항(Orientation)을 잘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 교육 사항(Orientation)

1. 이코시스 가입

한몸교회 이코시스에 등록하셔야 합니다.

1) 아이디가 없으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가입을 해 주세요.

https://www.ecosys.ws/ecosys/main/join.php?orgid=11&skin=ko

2) 이미 앞서 제직훈련을 하셨던 분들은 동일한 아이디와 비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교재

본 강의는 총 10주 코스입니다. (새생명반 4주, 새가족반 4주, 목자론 1주, 제직 오리엔테이션 1주)

교재는 예전에는 교회에서 구입을 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PDF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각 가정에서 프린트를 해 주셔서 영상 강의 전에 준비해 주십시오.

** 이멜의 첨부 파일로 새생명반, 새가족반, 목자론, 제직 오리엔테이션 교재를 붙여 놓았습니다. **

3. 예습

본 영상 강의 전에 꼭 예습을 해 오셔야 강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영상 강의 시청 방법

1) 첨부 파일의 “영상 시청 방법”을 열어 보시면 자세한 안내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날, 원하신 시간에 들으시면 출석 처리가 됩니다.

3) 강의의 진행은 15분 강의를 듣고, 2~3개 정도의 퀴즈 문제를 푸시면, 다음 섹션으로 강의가 이어집니다. 퀴즈 문제는 앞의 15분 강의만 잘 들으면 아주 손쉽게 풀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합니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강의 페이지에서 "노란색 박스" 를 주목하시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5. 소감문

이번 강의는 숙제가 없습니다.

다만, 마지막 강의가 끝난 후에는 ‘소감문’을 제출하셔요. 수료가 인정이 됩니다. 소감문은 레터 용지 1/2~1장 정도로 써 주시면 됩니다.

강의 내용을 요점 정리해서 쓰는 것이 아니라, 강의를 들은 느낌생각들을 간단히 써 주시면 됩니다.

소감문 작성의 팁을 드리자면,

매 강의를 들을 때마다 간단한 느낌을 한 줄 적어 놓으시면 나중에 소감문을 쓸 때에 큰 도움이 됩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제직훈련-소감문-작성법

6. 강의 내용

본 강의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 새생명반, 새가족반 : 불신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신앙생활의 기초를 담은 내용

2) 목자론 : 우리 교회의 핵심 사역인 쎌 교회 사역을 소개

3) 제직 오리엔테이션 : 우리 교회의 철학과 사역의 방향

7. 지난 번 미이수자 참고 사항

1) 지난 번 제직훈련을 하시다가 다 못 마치신 분들은 지난 번과 동일한 아이디와 비번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2) 지난 번 강의를 이수한데부터 들으실 수 있습니다.

예) 새생명반을 이수하고, 새가족반 강의를 몇 개 들으신 분은 새생명반 이수만 인정이 되기에 새가족반부터 다시 들으셔야 합니다.

8. 추후 사항들

본 영상 강의를 들으시는 가운데, 아마도 여러 가지 불편한 사항들과 생기는 문제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마다 꼭 저에게 알려 주시면 최선을 다해 여러분들의 온전한 수강을 위해서 도울 것입니다.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9. 기타 사항

1) 제직 훈련 마감일은 강의 시작 후 12주 후입니다. 이 날까지 소감문을 제출하셔야 이수가 됩니다.

2) 궁굼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목회실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위에 적힌 ‘제직 훈련 오리엔테이션(Orientation)’은 아래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제직-훈련-준비-사항

10. 당부 사항

저는 이 제직 훈련의 중요성이 성경의 지식이나 어떤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는 것에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이 훈련의 가장 중요한 것은 ‘담임 목사의 성경관과 교회론’을 잘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동체의 리더가 생각하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지 만이 담임 목사의 설교 혹은 사역의 방향을 이해할 때에 큰 도움이 될 것이 때문입니다. 12주라는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닌 기간이 지난 후에는 아마도 이전과는 많은 부분에서 교회를 보는 시각이 달라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한몸교회’라는 한 배에 오르신 여러분들 모두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회 공동체 속에 하나님의 은혜와 특별한 만지심이 함께 하시기를 마음 다해 기도합니다.

은혜 아래

이수용 목사 드림

28 views

Recent Posts

See All

1. 정기 목자 모임 올 한 해를 마무리 하는 정기 목자 모임이 오는 주일(12월 4일) 오후 2시에 온라인으로 있겠습니다. 목자분들은 모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2. 지난주일 설교 요약 지난 주일 “참 사랑의 실현”이라는 제목의 설교를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11-27

호세아의 아내 고멜은 남편과 세 자녀들을 버리고 다른 남자와 바람이 나서 집을 나갔다. 하나님께서는 호세아에게 그 고멜을 찾아가서 그녀를 어떻게 대할지를 알려주셨다. 그것은 ‘사랑하라’는 것이다.(1절) 사실 하나님께서 처음에 호세아에게 고멜과 결혼하라고 지시하실 때에는 단순히 ‘맞이하라’(호1:2)고 했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한 차원 더 높은 헌신과 희생

1. 새해 특별 밤 기도회 2023년 새해를 맞아 1주일간 '크리스찬의 8가지 성품'이라는 제목으로 '새해 특별 밤 기도회'를 갖고자 합니다. 우리는 훌륭한 성품으로 천국에 가지 않습니다. 오직 믿음으로 갑니다. 하지만, 이 땅에 존재하는 모든 신자가 가져야할 마땅한 사명은 좋은 성품입니다. 아름다운 성품은 행복한 삶을 만들고, 복된 관계를 이어줍니다.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