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 Soo Yong Lee

제직 훈련 오리엔테이션

개강을 앞두고 여러분들께서 미리 준비하셔야 할 사항들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1. 이코시스 가입

본 영상 강의를 들으시기 위해서는 우리 교회 사이트인 이코시스에 먼저 가입을 해 주셔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셔서 가입해 주십시오.

이미 가입하여 아이디가 있으신 분들은 또 가입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https://www.ecosys.ws/ecosys/main/gate.php?orgid=11

2. 교재

본 강의는 총 10주 코스입니다. (새생명반 4주, 새가족반 4주, 목자론 1주, 제직 오리엔테이션 1주)

교재는 예전에는 교회에서 구입을 할 수 있었지만, 이번에는 PDF 파일로 보내드리겠습니다.

각 가정에서 프린트를 해 주셔서 영상 강의 전에 준비해 주십시오

** 이멜의 첨부 파일로 새생명반, 새가족반, 목자론, 제직 오리엔테이션 교재를 붙여 놓았습니다. **

3. 예습

본 영상 강의 전에 꼭 예습을 해 오셔야 강의 내용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4. 영상 강의 방법

추후에 보내 드리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매주 1강 씩 강의가 제공이 됩니다.

원하는 날, 원하신 시간에 들으시면 출석 처리가 됩니다.

강의의 진행은 15분 강의를 듣고, 2~3개 정도의 퀴즈 문제를 푸시면, 다음 섹션으로 강의가 이어집니다. 퀴즈 문제는 앞의 15분 강의만 잘 들으면 아주 손쉽게 풀 수 있는 것으로 준비합니다.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강의 페이지에서 "노란색 박스" 를 주목하시고 클릭하시면 됩니다***

5. 소감문

이번 강의는 숙제가 없습니다.

다만, 마지막 강의가 끝난 후에는 ‘소감문’을 제출하셔요. 수료가 인정이 됩니다. 소감문은 레터 용지 1/2~1장 정도로 써 주시면 됩니다.

강의 내용을 요점 정리해서 쓰는 것이 아니라, 강의를 들은 느낌과 생각들을 간단히 써 주시면 됩니다.

소감문 작성의 팁을 드리자면,

매 강의를 들을 때마다 간단한 느낌을 한 줄 적어 놓으시면 나중에 소감문을 쓸 때에 큰 도움이 됩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제직훈련-소감문-작성법

6. 강의 내용

본 강의는 아래와 같은 내용으로 구성이 되어 있습니다.

1) 새생명반, 새가족반 : 불신자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신앙생활의 기초를 담은 내용

2) 목자론 : 우리 교회의 핵심 사역인 쎌 교회 사역을 소개

3) 제직 오리엔테이션 : 우리 교회의 철학과 사역의 방향

7. 추후 사항들

본 영상 강의는 온라인 강의이기에 아마도 여러 가지 불편한 사항들과 생기는 문제들이 있을 것입니다. 그 때마다 꼭 저에게 알려 주시면 최선을 다해 여러분들의 온전한 수강을 위해서 도울 것입니다. 꼭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8. 기타 사항

저는 이 제직 훈련의 중요성이 성경의 지식이나 어떤 새로운 인사이트를 얻는 것에 중점을 두지 않습니다. 이 훈련의 가장 중요한 것은 ‘담임 목사의 성경관과 교회론’을 잘 이해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동체의 리더가 생각하는 것을 분명히 알아야지 만이 담임 목사의 설교 혹은 사역의 방향을 이해할 때에 큰 도움이 될 것이 때문입니다. 12주라는 결코 짧은 시간이 아닌 기간이 지난 후에는 아마도 이전과는 많은 부분에서 교회를 보는 시각이 달라질 것이라 기대합니다.

아무쪼록 ‘한몸교회’라는 한 배에 오르신 여러분들 모두와 함께 만들어가는 교회 공동체 속에 하나님의 은혜와 특별한 만지심이 함께 하시기를 마음 다해 기도합니다.

6 views

Recent Posts

See All

*** 알리는 말씀 (05.14.2021) ***

1. 우간다에서 온 선교 편지 우간다에서 사역하고 계시는 박 사무엘/혜영 선교사님의 선교 편지가 교회 홈 페이지에 게시가 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선교 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우간다에서-온-선교-편지-박사무엘-혜영-선교사님 2. 한몸 교회 훈련 과정 한몸교회 훈련 10주차가 진행

우간다에서 온 선교 편지(박사무엘/혜영 선교사님)

주님의 이름으로 문안 드립니다. 대통령 취임식을 이틀 앞두고 모두 긴장하고 있습니다. 이 나라의 안정과 평화를 위해서 기도해 주세요. 지난 4개월, 현지 생활에 잘 적응하고 있습니다. 저희들 사역이 디아스포라 사역으로 전환되어 우간다어 수업에 약간 여유가 생겨서 감사하구요.  성경공부도 시작하게 되어 감사합니다. 중국교회에서 만난 자매들의 자녀들을 위해서 

05.09.2021. 사도행전 강해(44) 반쪽 신앙. 행18:24~19:7절

바울은 브리스길라와 아굴라와 함께 고린도를 떠나 에베소를 거쳐서 수리아 안디옥으로 돌아간다. 이것으로 2차전도 여행을 끝내고 얼마 후 다시 3차전도 여행을 갈라디아와 브루기아 땅을 지나 에베소에 이른다. ● 에베소에서의 사역 바울은 에베소에 들었을 때에 아볼로라고 하는 유대인을 만난다. 그는 후에 고린도 교회의 기둥 같은 인물로 바울과 견줄 정도로 성장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