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 알리는 말씀 (12.30.2022) ***

1. 송구영신 예배 중요 알림

1) 기도 제목 준비

이번 송구영신 예배 때에(31일. 밤 11시) ‘2023년 새해기도 제목’ ‘나의 다짐’을 하나님 앞에 올려드리는 시간이 있습니다. 교회에서 봉투용지를 나누어 드릴 것입니다.

하지만, 예배당 공간의 사정으로 인하여 기도 제목을 적기가 수월하지 않을 것이기에 집에서 미리 적어 오실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미리 적어 오시면 교회에서 준비된 봉투에 넣으셔서 하나님 앞에 드리는 시간을 갖게 될 것입니다.

2) 감사 나눔 준비

한 해 동안 감사한 내용 몇 가지를 준비해 주십시오. 나눔의 시간이 있습니다.

2. 신년 목양 편지

이수용 목사님의 신년 목양 편지 “은혜의 격지 두르기”가 교회 홈 페이지에 게시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목양 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은혜의-격지-두르기-신년-목양-편지

3. 신년 특별 헌금

1월 1일은 신년 첫 주일 예배로 드립니다. 신년 특별 헌금을 하시는 분들은 미리 준비해 주셔서 예배에 임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신년 헌금 봉투’는 지난 하반기 헌금 봉투 발송하였을 때에 함께 보내 드렸습니다. 온라인으로도 가능합니다.

4. 신년 정기 회의

내년도 교회 정기 회의가 아래와 같이 있습니다. 기억해 주시고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실행 위원회: 1월 8일. 오후 4시 (온라인)

이사회: 1월 15일. 오후 2시 (온라인)

제직회: 1월 22일. 오후 11시 예배 후

사무총회: 1월 29일. 오후 11시 예배 후

5. 성탄 주일 예배 사진

지난 성탄 주일 예배의 활기찬 사진이 교회 홈페이지에 게시되었습니다.

마치 그 자리에 있는 듯한 감동의 현장을 확인하시려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성탄-주일-예배-22-사진

6. 제직 추천서 우송

2023년 한몸교회 제직으로 섬기실 분의 ‘제직 추천서’가 발송되었습니다.

제직으로 추천되신 분들은 이번 주, 혹은 다음 주 중에 ‘제직 추천서’를 받게 되니, 잘 읽어 보시고, “제직 직분 수락서”에 싸인을 하신 후에 1월 8일(주일)까지 교회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제출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제직 직분 수락서 제출 방법

1. 교회로 직접 갖고 오셔서 헌금함에 넣는다

2. 교회로 우송(mail)한다.

3. ‘제직 직분 수락서’에 싸인을 한 후 사진을 찍어 ‘목회자’에게 제출한다.

2023년 한몸교회 서리 집사 추천 명단

● 서리 집사 (괄호는 신규 집사)

- 한몸교회 서리 집사 자격 요건

본 교회 등록하여 만 1년 이상 정기적으로 출석한 정교인(세례 또는 침례를 받은 교인)으로서 제직훈련 과정을 마친 교인

고경대, 곽대화, 김경아, (김경희3), 김광섭, 김동성, 김명섭, 김민영, 김설희, 김애경,

김연희, 김진주, 김진한, 남기효, 문석균, 송희승,

신연수, 안문정, 안은경, 안준희, 유승희, 이경, 이경화, 이숙이, 이승섭, (이항신)

임상준, 임차숙, 장석천, 장원영, 장정임, 정희빈, 주현정, 최규진, 최금형, 최정남,

최제니, 최현순, 하순덕, 한경숙, 한규형, 한현선, 홍경심, 홍혜순, 황진이

총 45명

● 명예 서리 집사 (만 65세가 넘은 분들)

김두식, 김홍, 김홍배, 송정웅, 심우문, 윤태섭, 이선열,

총 7명

● 명예 권사 (만 65세가 넘은 분들)

강기봉, 강월선, 강종진, 권용원, 김덕자, 김순자, 김춘식, 박옥순, 박춘자, 방인숙,

송명자, 심은순, 오경혜, 이계임, 이은희, 이희옥, 조국희, 최명희, 최희정

총 19명

● 명예 장로

강명찬, 권오윤, 최창희, 홍진

총 4명

● 안수 집사

김광종, 김동환, 정준용

총 3명

● 담임 목사

이수용

● 부목사

김순창

7. 신년 주일 예배 후 오찬

오는 주일은 1월 1일로 신년 첫 날입니다. 새해를 맞이하여 교회에서 새해 오찬으로 떡국을 준비합니다. 모두 함께 모여 뜨끈한 떡국 한 그릇 하시고 집으로 돌아가시기 바랍니다.

8. 교회 훈련 졸업자 명단

2022년도 교회 훈련 가을학기 졸업자 명단입니다. 3개월 간의 과정을 잘 마치신 분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 드립니다. 수고하셨습니다~

- 제직 훈련 : 김경희, 여윤구, 장정미, 정문숙 (존칭 생략)

- 일대일 제자 훈련 : 유승희 (이끄미: 임차숙) (존칭 생략)

9. 성탄 공연 뒷 이야기

지난 25일 성탄 주일 예배는 많은 분들의 수고와 헌신으로 참으로 아름답게 하나님 앞에 드려진 시간이었습니다. 그 중에 KQ 공연 중에 있었던 한 숨겨진 이야기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이번 KQ 공연 마지막 곡은 사실 서프라이즈로 준비 된 공연이었습니다. 2절이 시작되면 비밀리에 진행해온 공연자들이 일어나서 교우들을 축복하는 것으로 준비했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한몸교회가 하나님 안에서 한마음으로 하나가 되고 서로 사랑을 나누는 것을 주제로 한 공연이었습니다.

이를 위하여 많은 분들이 각자의 집에서 공연 진행자가 준비한 동영상을 보고 오랜 시간 연습을 하였다고 합니다. 모두 철저히 비밀에 붙여진 채로 말이지요.

이윽고 시작된 예배 당일 공연 시간에는 본래 준비하신 분만이 일어나서 앉아 계신 분을 축복하는 서프라이즈 시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 날 예배 참석자 전원이 다 일어나는 바람에 집에서 열심히 준비해 오신 분의 축복 시간이 잘 드러나지 않은 공연사고(?)가 발생을 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준비하는 과정과 약속대로 마음 다해 축복을 하였던 공연자들로 인하여 그 뒷이야기가 더욱 화제가 된 자리가 되었습니다.

이 공연자분들의 담겨진 축복이 우리 온 교우들의 2023년의 한 해에 그대로 이루어지기를 소망합니다.

10. 새해 특별 밤 기도회

2023년 새해를 맞아 1주일간 '성품, 하나님의 만지심'이라는 제목으로 '새해 특별 밤 기도회'를 갖고자 합니다.

주제: 크리스찬의 8가지 성품 시리즈

날짜: 1월 1일(주일)~1월 8일(주일)

시간: 1월 1일(주일), 8일(주일) -> 오전 9시 15분, 11시

1월 2일(월)~7일(토) -> 저녁 7시 30분

11. 신년 달력

신년 탁상용 달력이 준비되었습니다. 한 가정당 1부 씩 픽업해 주시기 바랍니다.

예배실 헌금함 옆에 있습니다.

12. 지난주일 설교 요약

지난 주일 “성탄을 기다리는 사람들”이라는 제목의 설교 요약을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12-25-2022-성탄-설교-성탄을-기다리는-사람들-눅2-22~33절

13. 새교우 안내팀 오리엔테이션

새해부터 새교우분들의 우리 교회 정착을 위한 새교우 안내팀이 조직됩니다. 이 사역에 조인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새교우들을 위한 교회의 방향을 공유하는 ‘새교우 안내 오리엔테이션’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참석하신 분들은 새교우팀에 함께 하실 수 있습니다.

일시: 2023년 1월 8일(주일) 오후 12시 30분

14. 중보기도 사역자 모집

2023년부터 중보기도 사역자로 수고하실 분들을 모집합니다.

이번에 모집되는 분들은 중보기도 오리엔테이션을 거쳐서 새로운 해(23년)부터 다시 중보기도 사역을 감당하시게 될 것입니다.

재정비하는 관계로 기존에 사역자였던 분들도 23년부터 헌신하시기를 원하시면 다시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목회자분들에게 전화 혹은 대면하여 말씀해 주시면 등록이 됩니다.

신청 마감은 올해 12월 31일까지입니다.

29 views

Recent Posts

See All

호세아서는 4장부터 13장까지 하나님의 강한 심판을 얘기한다. 본장에서는 북 이스라엘의 수도였던 사마리아가 거품처럼 멸망할 것과 전쟁 후에 이들이 포로로 끌려가게 될 것은 예언한다. 하나님이 이렇게 하는 가장 큰 원인은 이스라엘이 두 마음(갈라진 마음)을 품었기 때문이다. 이 두 마음을 품은 신자에게는 어떠한 일이 일어나며, 내 마음이 갈라져 있다는 것을

1. 일대일 제자훈련 개명 지금까지 진행했던 ‘일대일 제자훈련’을 ‘풍성한 삶의 기초’로 이름을 개명합니다. 이 프로그램은 훈련 보다, 그리스도 안에 누리는 삶의 풍성함이 핵심 주제인데, 훈련이라는 이름으로 인하여 갖게 되는 부담을 덜기 위하여 개명을 하기로 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의 신청을 바랍니다. 정말 좋습니다. 2. 일대일 제자훈련 마친 후의 소감 ‘

참고) 한몸교회 '일대일 제자 훈련' 프로그램을 교재의 이름인 '풍성한 삶의 기초'로 변경합니다. “풍성한 삶의 기초”를 마친 따르미와 이끄미의 소감을 함께 나눕니다. 대체 무슨 비밀이 이 “풍성한 삶의 기초”에 있을까요?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l 하나님은 나만의 하나님이 아니라는 것을 배웠다. 이끄미와 따르미는 12주 동안 함께 경험한 삶과 말씀을 나누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