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Search

마라나타를 가슴에 담아(성탄편지)

Updated: Dec 30, 2021

December 24th 2021

사랑하는 한몸 교우분들께

우리가 즐겨 부르는 찬양 중에 ‘마라나타’라는 찬양이 있습니다. ‘마라나타’는 아람어로 ‘우리 주여 오시옵소서’라는 뜻입니다.(고전16:22)

이 찬양은 미래에 오실 주님을 맞이하는 내용이기에 상당히 비장합니다. 우리 주님 오실 길을 만들고, 십자가를 들고 땅 끝까지 가서 주를 맞이할 것을 노래합니다. 이 찬양을 부르다 보면 어느 새 흐트러진 마음을 다시 잡고 주 앞에 헌신하려는 결의를 다지게 됩니다.

그런데 이 마라나타의 또 다른 해석이 있습니다. 그것은 이미 완료된 사건으로 해석하여 ‘우리 주님은 이미 오셨습니다’라는 뜻입니다. 즉, 우리를 위하여 기꺼이 이 땅에 오신 주님을 기억하며 기리는 말이기도 합니다.

이 마라나타의 두 가지 의미는 오늘을 사는 우리에게 성탄절이 무엇인지를 분명히 말해주고 있습니다. 우리는 주님이 오시는 날까지 헌신하며 수고해야 합니다. 하지만, 그 헌신과 수고 이전에 꼭 해야 할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이 땅에 오신 주님의 사랑을 기억하고 가슴에 담는 일입니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셔서 임한 그 평화를 근거로,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대하는 소망의 날이 바로 이 성탄절인 것입니다.

이번 성탄절이 그 어느 해 보다도 우리의 믿음의 근거와 방향을 잘 살필 수 있는 날이 되기를 소원합니다. 그리고 가슴 속 깊숙이 터져 나오는 ‘마라나타’로 우리의 주님이 이 땅에 오셨음을 선포하는 날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마라나타를 가슴에 담아 Merry Christmas ~!

한몸 교회 담임 목사 이수용



49 views

Recent Posts

See All

호세아가 처음 활동하던 여로보암 왕 시기는 국력이 강대했다. 하지만 7장, 8장의 때에 와서는 상황이 많이 달라졌다. 이 때의 정치적 상황은 바로 혼란 그 자체였다. 정치적 혼란이 있었던 이유는 앗수르 제국이 한창 맹위를 떨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 앗수르를 대적하기 위하여 이스라엘의 왕 베가가 아람과 손을 잡았다가 죽임을 당하고 이어서 왕이 된 호세아는

1. 중보기도 오리엔테이션 오는 29일(주일) 사무 총회 직후에 ‘중보기도 오리엔테이션’이 있습니다. 기도 사역에 헌신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모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소는 본당입니다. 2. 제직 임명 예정자 명단 2023년 한몸교회 제직으로 섬기시기로 수락하신 분들의 명단이 아래의 링크에 있습니다. 수락하신 분들은 오는 교회 정기 회의를 거쳐서 2

1. 중보기도 오리엔테이션 오는 29일(주일) 사무 총회 직후에 ‘중보기도 오리엔테이션’이 있습니다. 기도 사역에 헌신하시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모두 참석해 주시기 바랍니다. 장소는 본당입니다. 2. 성품 시리즈 CD 제작 지난 특밤 설교 ‘성품, 하나님의 만지심’ CD가 제작되었습니다. CD를 원하시는 분은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CD는 총 8개로 한 장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