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o Yong Lee

Aug 28, 20203 min

가을 사역을 앞에두고

Updated: Aug 29, 2020

August 28th 2020.

사랑하는 한몸 교우분들께

모두에게 평안을 전합니다.

아침 저녁의 일교차를 통해 성큼 다가온 가을의 문턱을 느끼는 요즈음입니다. 상황도, 마음도 어려운 시기에 반가운 소식을 몇 가지를 여러분에게 전하고자 목양 편지를 드립니다.

1. 오프라인(대면) 예배 오픈

본 교회에서는 9월 20일(주일)부터 오프라인(대면) 예배를 시작합니다.

이에 따라 버지니아 주에서 요구하는 ‘모임에 관한 법령’의 준수와 또한, 현재 우리 교회 ‘예배당 사정’에 맞추어 몇 가지 운영 법칙을 두고 아래와 같이 시행하고자 합니다.

오프라인(대면) 예배 운영 규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작 시기 : 9월 20일(주일) 11시 예배

2) 참석 가능 인원 : 매주 10명(사전 신청자 선착순) + 봉사자

- 본 교회 예배당 사정으로 인하여 매주 ‘사전 신청자 선착순’ 10명으로 제한합니다. 왜냐하면, 성인 예배 봉사자 및 upside 예배 봉사자 인원을 고려하면 거의 30명 정도가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 ‘미참석자 우선’ 원칙을 두어 한번 예배에 참석하신 분은, 아직 오프라인 예배에 참석하지 못한 ‘미참석자분’의 순서를 우선으로 두어 T.O(Table of Organization)가 생길 경우에 순서에 따라 차기 예배에 참석하실 수 있습니다.

- 한번 참석을 하신 분도 다음 예배에 참석하시려면 ‘사전 참석 신청’을 또 하셔야 합니다.

- ‘사전 참석 신청’ 없이 매주 연속 참석이 가능한 예외자가 있습니다. 다음의 문항을 참조해 주세요.

3) 매주 연속 참석 가능자

- 봉사자, 새교우 및 전도자, 우리 교회 등록을 아직 안하신 분, 본 교회 출석한지 몇 주 되지 않아 펜데믹 상황에 들어가신 분 etc...

- 위의 분들은 ‘사전 참석 신청’ 없이 매주일 예배 참석이 가능합니다.

4) 참석 신청 방법 : 전화 혹은 카톡 신청, 김순창 목사님에게

- 김순창 목사님에게 전화 혹은 카톡으로 신청으로 하실 수 있습니다.

- 신청은 매 주일(Sunday) 오후 1시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 김순창 목사님 연락처 : 703) 946-5195

5) 예배실 자리

- 아무 자리에 앉으시면 안됩니다

- ‘배정석’이라고 써 있는 자리에 앉으셔야 합니다.

- 담당자의 안내를 받아서 앉으셔야 합니다.

6) 예배실 입장 방법 : 안내지 참고

- 예배실 입장 방법의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안내지’로 만들어 배부해 드리겠습니다.

- 마스크를 착용하신 분만이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7) 갈렙 회원분들

- 65세 이상에 해당하시는 ‘갈렙 회원분’들은 가능한 당분간 집에서 온라인 예배를 드리시는 것을 강권합니다.

- 하지만, 현재 계속해서 온라인으로 예배를 드리는 것에 전혀 익숙하지 않거나 오프라인 예배(대면 예배)를 꼭 드리고 싶으신 분은 참석이 가능합니다.

- 오프라인 예배(대면 예배)를 참석하시기를 원하시는 갈렙 회원분들도 사전에 꼭 미리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 참고 사항

1. 본 교회에서는 매 주 교회 내부 전체에 방역을 하고 있습니다.

2. 본 교회 건물 입구에서 Touchless 온도계로 체온 측정을 하신 후에 입장이 가능합니다.

3. 본 교회 건물 안에서 금지된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식사 2) 교제 3) 미팅 (예배, 새교우 면담은 예외)

-> 예배를 마치신 후 건물 안에 머무를 수 없습니다.

4. KQ 예배, Upside 예배는 아직 온라인으로만 진행합니다.

5. ‘오프라인(대면) 예배 오픈에 관한 지침’만 따로 보시기 원하시면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 주십시오.

https://www.onebodychurch.com/post/오프라인-예배-오픈-지침

2. 온라인 훈련 졸업자

지난 4개월 동안에 진행된 ‘제직 훈련’과 ‘일대일 제자 훈련’을 잘 마치었습니다.

처음으로 시도된 온라인 훈련이었음에도 불구하고 훈련생분들이 아주 적극적이고 열심이 있는 모습으로 바른 교육이 이루어짐은 또 하나의 한몸교회의 성숙한 모습이라 사료됩니다.

지난 주일 설교(사도행전 강해(13):일곱 집사를 세우다. 08.23.2020)에도 강조해서 말씀 드렸듯이 한몸교회의 사명과 비전은 평신도분들이 말씀을 양육하고 훈련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하나님께서 첫 온라인 훈련자 졸업생이 탄생한 이 시기에 우리로 하여금 이 말씀을 듣게 하신 것에는 분명한 이유가 있을 것으로 압니다. 하나님이 제시하고 보여주시는 방향으로 우리 교회가 걷게 될 때에 바르게 성장하는 교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이번에 수료하여 내년에 직분을 맡게 될 ‘제직 훈련 이수자’분들과 앞으로 우리 교회의 양날개 사역의 하나인 ‘일대일 제자훈련’의 이끄미로 거듭나게 된 분들에게 축하와 격려를 많이 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번에 온라인 졸업생분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제직 훈련 수료자 (2020년 8월 30일)

고동훈, 김민영, 김설희, 김유정, 문석균, 송희승, 오경혜, 이경, 이승섭, 임상준, 장석천, 장정임, 최제니, 최현순, 하순덕, 홍경심, 황진이 (총 17명)

* 일대일 제자 훈련 수료자 (2020년 8월 30일)

고경대, 김동성, 김명섭, 김진한, 남기효, 임차숙, 최규진, 최금형, 한경숙 (총 9명)

3. 쎌 교회 개편

이번 9월부터 한몸교회 쎌교회가 약간의 변화를 갖게 될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해 드릴 것이며 변화 혹은 변동된 쎌 교회에 적극 참여하셔서 한몸교회의 양날개 사역의 한쪽 어깨를 잘 감당하시는 교우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4. 한몸교회 사역 방향에 대한 말씀

지난 주일 설교(8월 23일)는 한몸교회 평신도 사역의 방향성을 제시한 말씀이었습니다.

왜 그 방향으로 가야하는 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전하였습니다.

아직 못 들으신 분들은 필수로 들으시고, 들으신 분들도 반복해서 들으셔서 우리가 가야할 길에 대한 것을 잘 숙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아래를 클릭하시면 지난 주 설교 “사도행전 강해(13):일곱 집사를 세우다. 08.23.2020”를 들으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a9XDhuFaInU

이상의 4가지 사항은 앞으로 변화될 한몸교회의 방향입니다. 결코 쉽지 않은 시간과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교우분들이시지만, 사명과 비전을 갖고 위의 사역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를 권합니다.

이 길이 앞으로의 한몸교회와, 더 나아가 교회가 살 수 있는 시대의 길임을 기억해 주셔서 적극적으로 이 일에 몸으로, 마음으로, 기도로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각 가정 위에 임할 평안과 교우들의 건강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은혜 아래...

이수용 목사 드림

    169
    3